맛집 _ YUMMY

이연복 쉐프님의 목란 # 중식당 맛집 # 목란 # 멘보샤,동파육 맛집

강1 2021. 1. 15. 21:3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면요리를 아주 좋아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짬뽕 짜장면을 입에 달고 삽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중식의 대가라 불리시는 이연복 쉐프님의 식당을 안가볼수 없다!!!

라고 생각을 해서 목란을 다녀오고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목란 ***

 

제가 밤에 다녀와서 사진이 이것밖에 없습니다 ㅠㅠ

근데 저녁에 찍은 사진이 더 이쁜거 같네요 ㅎㅎㅎㅎ

 

연희동에 위치해있구, 주차장도 넓찍해서 차로 오셔도 충분합니다 ㅎㅎㅎ

 

우선 멘보샤 부터 부시죠!

 

새우살을 잘 다져서 빵사이에 넣고 튀긴 음식인데,

식빵이 기름을 머금어서 느끼할거 같은 느낌이 막 들잖아요.................

 

근데 전혀 안느끼해요

기름을 머금고 있지도 않아요,, 어떻게 이러지란 생각이 들정도로 참 신기해요

 

새우살을 칼로 다져서 탱글한 느낌이 그대로 들고,

스위트칠리소스에 찍어먹는데,,, 정말 맛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쓰고있는데도 또 먹고싶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은 동파육입니다

 

중국 소동파라는 사람의 이름을 따온 동파육이다 뭐다 라는 설들이 아주 많이있는데요

그냥 맛만 보시면 대요 ㅎㅎㅎ

 

간장으로 절인 돼지고기 보쌈같다라는 느낌이 드는데,

청경채와 싸서 먹으면 아주 깔끔해요

 

이연복 쉐프님이 TV에서도 동파육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하여 만들고 있다라고 하시는데,

정말 딱 맞는 말씀이신거에요 ㅎㅎㅎㅎ

 

짬뽕을 안먹을수가 없죠 ㅎ

 

정말 깔끔한 맛의 짬뽕이에요 고추가루의 텁텁함이 느껴지지 않는 깔끔함

그러나 전국 5대 짬뽕에 드는 특색은 찾기 어려워요 ㅠㅠ

 

마지막으로 깐풍기 입니다!

 

중식당의 대표 메뉴라고 하면 탕수육이 아닐까 하여 탕수육을 시킬까 엄청 고민했지만,

동파육이라는 돼지고기의 절정을 맛본지라 닭고기도 먹어바야겠다 해서 깐풍기로 시켜봤습니다!

 

마지막 후기

장점

1. 멘보샤, 동파육이 맛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2. 예약에 성공하면 주위에서 부러워 한다

 : 주위에서 다들 자기도 데려가달라고 성화에요

단점

1. 의외로 평범한 짬뽕

 

이상으로 목란의 소개를 마치는데요,

 

고급스런 중식당은 한번쯤은 가보셔야할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렇다면 이연복 쉐프님의 목란을 아주 추천합니다!

 

사실 저도 이 목란에서 동파육이나, 멘보샤를 처음 먹어봤거든요 ㅠㅠ

처음 그 음식을 먹을때 맛없는곳에서 먹고 실패하고 다시는 그음식을 안먹는 사람들을 여럿 봤어요 ,,,,,,

 

그러니 처음 드실꺼면 목란! 목란하면 동파육, 멘보샤 강추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