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_ YUMMY

서울맛집 # 중구(명동) 란주칼면*도삭면 맛집

강1 2021. 1. 9. 02:52
728x90
반응형

저는 면요리를 굉장히 좋아해요!

스트레스 해소에는 밀가루 만한게 없죠 ㅎㅎㅎ

 

짬뽕특집의 첫단추는 명동의 란주칼면입니다

 

요즘 명동은 너무 관광객위주의 식당들이 즐비해서,

한국사람은 오히려 명동가서 먹을게 없어요 ㅠㅠ

명동에 방문하시게 되면 란주칼면을 꼭 가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가게 인테리어를 싹 다시했더라구요

오랜만에 갔는데 '띠용' 했어요 ㅎㅎ

 

메뉴판 입니다!

 

요즘은 마라 관련 요리들이 굉장히 인기가 많은데,

제 와이프가 마라요리를 먹지를 못해서 ㅠㅠ

 

오늘 보실 요리는

삼선 해물 짬뽕 도삭면,

사천 탕수육(꿔바로우) 입니다!

 

우선 짬뽕부터 ㅎㅎ

도삭면이라 함은

밀가루 반죽덩어리를 숙성 시킨 후 칼로 얇게 잘라낸 면인데요,

위 사진처럼 굵은 면이 특징입니다

 

우리의 수제비처럼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이구요!

 

무엇보다 국물이 정말 최강자입니다.

국물만 놓고 본다면 전국 5대짬뽕집 이상의 맛이라고  생각대요 ㅎㅎ

 

다음은 사천탕수육 (꿔바로우)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사천탕수육이라 하면 매콤한 탕수육을 생각하시는데,

이곳은 매운맛이 약해요~~~

그래서 맵찔인 사람이 잘먹을수 있지만 매콤한 맛을 기대하신 분들은 실망을...

 

고기가 굉장히 커서 잘라먹을 수 있는 가위도 같이 주십니다!

 

 

꿀팁!

사천탕수육(꿔바로우)의 소스는 따로 달라고 하셔야 따로줘요!

꿔바로우가 찹쌀로 튀기기 때문에, 찍먹파라고 하셔도 나중에 너무 묽지게 대서 저는 비추입니다.

찍먹파라고 하셔도 소스를 따로  받으셔서 조금씩 뿌려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 후기

장점

1. 맛 - 국물이 정말 최고!!!b

2. 쫄깃한 면

3. 느끼하지 않은 꿔바로우

단점

1. 간이 배는 얇은 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비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