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_ YUMMY

스타필드 하남 맛집 # 교토 규카츠 (소고기돈까스)

강1 2021. 1. 27. 09: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고기를 사랑하는 남자입니다.

 

오늘은 소고기 돈까스라고 불리우는 규카츠를 소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소고기를 돈까스처럼 먹는다라~

굉장히 느끼할거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전혀 다른 음식이니 믿고 한번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 ㅎㅎ

 

*** 교토 규카츠 ***

 

스타필드 하남에서 위치해있어서,

주차도 편해서 나들이겸 다녀오시기에 강추입니다 ㅎㅎ

가게 내부 사진입니다!

굉장히 깔끔한 집이네요 ㅎㅎㅎ

 

규카츠를 먹으러 왔으니 살치살규카츠를 하나 시키고,

스테이크 동을 하나시켰습니다!

 

잠깐 TIP

살치살은 윗등심살 앞부분에 붙어있는 삼각형 모양의 살을 분리하여 근간지방을 제거한 것인데요,

마블링이 하얀 눈꽃처럼 활짝 피어 있는 모양이고 육즙도 풍부하여 잘 구워 먹으면 입에서 살살

녹는 식감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 제가 가장좋아하는 소고기 부위인데, 살치살은 육단백질을 연하게 만드는 숙성이 필수여서,

   잘하는 집에서 먹어야 맛있는 부위입니다! 

   살치살이 드시는데 육즙이 우러나며 감칠맛이 난다 라고 하면, 그집은 소고기를 잘 하는 집입니다!

 

규카츠를 하는데에선 구워먹는 화로가 필수죠 ㅎㅎ

안에 고체연료를 넣고, 하나씩 구워먹는데 사용하는 겁니다!

 

이렇게 메뉴가 나오는데요,

규카츠하시는데에서 잘 보셔야하는것중에 하나가,

와사비를 어떤것을 내주느냐 하는것입니다!

 

만약, 와시비 분을 쓰는거같다 싶으면  그집은 안가시는게 추천합니다

 

 

이렇게 규카츠를 하나씩 구워서 드시면  정말 맛잇습니다!

소스는 와사비를 강추 하는데, 여러소스를 주니 하나씩 즐겨보시면 좋습니다

 

다음은 스테이크동인데요, 스테이크 덮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고기를 좋아하는 일본은 소고기 덮밥인 규동도 즐겨 먹지만, 스테이크를 구워 밥위에 얹어먹는

스테이크 동도 좋아하는데,,, 

저는 스테이크는 그 자체로 즐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마지막 후기

장점

1. 숙성된 살치살을 사용하여 고기 질이 좋음

2. 다양한 소스가 나와 각각 즐기기 좋음

단점

1. 규카츠를 안좋아하시는분은 대안이 작음

 ( 규카츠를 드시면 댑니다 ㅎㅎㅎㅎ)

 

주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