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THINGS

내돈내산 # 아이폰12 미니 /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본 아이폰

강1 2021. 1. 13. 17: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12 미니에 대해서 소개하고,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보는 아이폰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해요

( 아이폰 사용자 분들 빡침 주의, 개인의 의견일 뿐입니다 ㅋㅋㅋ)

 

저는 아이폰을 3 처음 나왔을때, 처음 써보고

애플의 아이튠즈 동기화와 음원관리방법에 손절한 사람중 하나입니다.

아이폰은 호환성이 굉장히 안좋은데, 매킨토시에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가 잘안돌아가던

시절이 있었단것을 생각하시면 이해하실겁니다 ㅎㅎㅎ

(지금은 잘대는걸로 알고있어요 ㅋㅋㅋ)

제 와이프는 아이폰을 4부터 지금까지도 쓰고있는 사람인데 옆에서 보면 불편해보이는 부분들이 있어도,

아이폰을 놓치를 못하더라구요

 

일단 아이폰 미니를 보시죠!

 미니라는 이름 답게 기존 아이폰보다 상당히 작아졌어요

옛날에나 가능했던 한손으로 문자쓰기도 가능해요 ㅎㅎㅎ

 

제 와이프 전폰은 11이였는데,

너무 크고 불편하다고 해서 12 미니로 바꿨습니다

아이폰 11이 나온지 얼마안되어서 중고로 팔고 12미니로 사면 3만원 정도만 추가해서

살수있을정도로 싸게 살수 있더라구요!

 

여기서 아이폰 유저들의 자부심이며 인정할건 인정해야하는 부분이,

아이폰 같은경우에는 중고로 팔아도 좋은 가격으로 팔린다는 거에요!

( 정확히 알아바야 하지만, 일반 다른 휴대폰이 1/4 의 가격으로 줄었다면 아이폰은 1/3의 가격으로 줄은 느낌) 

저도 사실 내심 놀랐어요 ㅋㅋ

 

기본 구성은 똑같아요!

 

아이폰과 다른 핸드폰이 충전기 타입이 C타입으로 통일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ㅠㅠ

 

마지막 후기

장점

1. 작아진 크기만큼 휴대성이 정말 좋아요

2. 아이폰 감성 충만

단점

1. 여전한 애플의 폐쇄성 (호환이 잘 안됨)

 

이상 끝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본 장단점 이라 생각입니다.

 

장점

1. 중고폰 매매시 가격이 좋음

2. 맥북 = 매킨토시 = 아이폰 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면,

  알게되는 정말 좋은 호환성

  : 애플사 내부적으로 움직이는 호환성은 정말 너무 좋음

3.

단점

1. 앱(어플)등이 안드로이드 위주로 나온뒤,

 : 아이폰 어플이 개발되어 없는 어플이 많다

2. 휴대폰 결제(삼성페이 등)의 어려움

 : 카카오 페이 등을 통해 해결의 조짐이 보이긴 한다

 : 지갑이 없어도 불편하지가 않다

728x90
반응형